양평군 컴퓨터 활용능력ㆍ전산회계 2급 취득 과정
양평군 컴퓨터 활용능력ㆍ전산회계 2급 취득 과정
  • 양평=차수창기자 
  • 승인 2019.07.14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취약계층 7명 선발

양평군은 15일부터 취업을 희망하는 양평군민을 대상으로 컴퓨터 활용능력 2급 자격증과 전산회계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에 대한 접수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양평군에는 컴퓨터와 전산회계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기관이 없어 그간 평생학습센터와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는 컴퓨터 관련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외부로 나가야 했던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본 교육과정을 희망한 주민자치센터 2개소(강상면, 용문면)의 컴퓨터학습실을 이용하여 수업이 실시되며 27명 모집인원 중 취업취약계층 7명을 제한경쟁으로 선발할 예정으로 접수는 양평일자리센터(031-770-1020)에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본 교육과정은 교양교육 프로그램이 아닌, 자격증 취득과 취업 연계를 목표로 하는 만큼 교육 참여자의 컴퓨터 관련 기본 소양을 측정하는 실기시험(컴퓨터 타자능력 확인 등)을 통해 교육생을 선발한다”며 “그간 컴퓨터와 전산회계 관련 자격증 취득에 목말라했던 양평군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일자리센터는 상반기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한 바 있으며 본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 모두 한 명의 낙오자 없이 실습, 이론 과정을 모두 이수하고 시험에 응시하여 현재 시험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