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 마음치유 허브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 마음치유 허브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19.07.1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박2일 강원도 홍천 힐링 여행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가 1박2일 강원도 홍천에서 힐링 여행을 하며 사진을 찍고 있다.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가 1박2일 강원도 홍천에서 힐링 여행을 하며 사진을 찍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광명시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유상기)는 동 특성화 프로그램 ‘마음치유 허브’ 참여자 10명과 함께 10일부터 1박2일 동안 강원도 홍천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마음치유 허브’ 사업은 우울감이 높아 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50~60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고자 10회에 걸쳐 야외 농원에서 원예치료 전문 강사와 식물을 활용한 각종 장식품 만들기, 향기치유 및 미니텃밭 가꾸기 등을 진행했다.

이번 힐링 여행은 단순한 여행이 아니라 참여자들이 스스로 모임을 운영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모임과 지역 나눔 활동방안 등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이 됐다.

유상기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의 변화된 모습을 보니 기쁘고 이 행복이 더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박계근 광명7동장은 “앞으로 관내에 거주하는 중·장년들의 정신건강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