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기청, 해외시장 진출 성공전략 교육
인천중기청, 해외시장 진출 성공전략 교육
  • 이원영기자
  • 승인 2019.07.10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수출 촉진 안내 

[경기도민일보 인천=이원영기자]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신성식)은 10일 오후 2시 인천중기청 소강당에서 중소기업의 수출 촉진을 위한 해외시장 진출 성공전략 교육을 실시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인천지부, 코트라 지원단 등 지역수출유관기관과 협업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수출현장 경험이 풍부한 해외마케팅 전문가의 해외시장 진출 성공전략 수립 노하우 전파, 글로벌 온라인 마케팅 활용방법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고 수출지원 사업 소개 및 상담 등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소통의 시간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중소기업 30개사가 참여했으며 한 참가자는 “수출경험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눈높이에 맞춰진 교육으로 수출현장에 적용이 가능한 실질적인 내용이어서 유익했으며 수출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특히 부평구에 소재한 친환경 주방용품 제조기업인 진한공업㈜(대표 박노철)은 온라인 마케팅 교육, 수출전문가 양성 과정 등에 연10회 이상 지속 참여하여 수출역량을 강화했고 최근 독일, 말레이시아, 이집트 신규 바이어를 발굴하여 지난달에 14만달러가 넘는 첫 오더를 받는데 성공했다.

신성식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어려운 대내외 여건을 극복하고 수출을 위해 힘쓰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많다”며 “이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수출애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정부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