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만수5동, 자치위원 대상 특별강연 펼쳐
인천 남동구 만수5동, 자치위원 대상 특별강연 펼쳐
  • 신범식기자
  • 승인 2019.07.10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회 전환 대비
남동구 만수5동 주민자치위원들을 대상으로 주민자치회 이해를 돕기 위한 특별강연이 실시되고 있다.
남동구 만수5동 주민자치위원들을 대상으로 주민자치회 이해를 돕기 위한 특별강연이 실시되고 있다.

 

인천 남동구 만수5동(동장 김경미)과 만수5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동희)는 주민자치위원들을 대상으로 주민자치회 이해를 돕기 위한 특별강연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에 따라 시행 예정인 주민자치회 전환을 앞두고 마련한 자리로 정창일 전 성동구 주민자치사업단장이 ‘주민자치회의 이해’라는 주제로 열띤 강연을 펼쳤다.

강의 내용은 주민자치회의 개념과 성동구의 추진사례, 서울형 주민자치회의 주요 내용 등으로 이뤄져 주민자치회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조동희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주민자치회 도입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주민자치회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마을리더로서의 주민자치위원들의 역할을 고민해보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김경미 동장은 “주민자치회를 통해 진정한 주민자치가 뿌리 내릴 수 있도록 동에서도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만수5동은 주민자치회 전환에 앞서 2020년 인천시 동 계획형 주민참여예산 시범동으로 선정돼 주민 스스로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계획하고 실행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