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중앙도서관, 책과 떠나는 즐거운 여름휴가
의왕시 중앙도서관, 책과 떠나는 즐거운 여름휴가
  •  의왕=서재호기자 
  • 승인 2019.07.1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실별 테마 도서전
의왕시 중앙도서관 1층 로비에서 ‘여행을 떠나요’ 관련 도서를 전시하고 있다.
의왕시 중앙도서관 1층 로비에서 ‘여행을 떠나요’ 관련 도서를 전시하고 있다.

 

의왕시 중앙도서관이 7~8월 두 달간 무더위를 피해 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이 여름휴가를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도서를 전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여행 에세이, 건강(다이어트) 관련 도서를 비롯해 더운 날씨에도 서늘한 느낌이 들 수 있는 세계 3대 추리소설 등 자료실별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선보인다.

도서관 1층 로비에서는 중앙도서관 북큐레이션 동아리 ‘북꾸다’의 기획으로 북디스플레이가 진행되고 있다. 이곳에서는 ‘여행을 떠나요’라는 주제로 관련 도서와 함께 ‘사진으로 만나는 여행지’ 전시를, 시민참여 코너에서는 ‘글과 그림으로 여행가방 싸기’가 진행돼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어린이 책마루’에서는 여름에 볼 수 있는 동식물과 여름에 하는 일 등 초등 교과수업 연계 도서, 부모를 위한 육아도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문헌디지털정보실’에서는 여행 에세이, 건강(다이어트), 추리소설 등 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다양한 책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8월에는 최근 여름 때마다 가장 많이 대출된 도서를 선정해 추가로 전시할 예정이다.

이보환 중앙도서관장은 “이번 여름에는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마음의 휴식을 얻으며 삶의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한 도서 전시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