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특별조정교부금 49억원 확보
양평군, 특별조정교부금 49억원 확보
  •  양평=차수창기자
  • 승인 2019.07.08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서도시계획도로 개설 등 탄력
문호천~북한강 산책로 연결사업 위치도.
문호천~북한강 산책로 연결사업 위치도.

 

양평군은 2019년 상반기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49억원을 확보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된 재원은 △양서도시계획도로(소2-3호) 개설사업 14억원 △양평물맑은시장 입구 화장실 신축공사 5억원 △문호천~북한강 산책로 연결사업 10억원 △용문 공영주차장 조성공사 10억원 △용문천년시장 아케이드 연장공사 10억원 등 총 5개 사업이다.

양서도시계획도로(소2-3호) 사업은 지난 2017년부터 추진되었던 사업으로 총 45억원의 사업비 중 부족사업비 14억원을 전액 확보하여 금년 중 사업이 완료될 예정이며 양평물맑은시장 입구 화장실 신축공사와 용문천년시장 아케이드 연장공사는 군 전통시장 방문객의 편의를 도모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문호천~북한강 산책로 연결사업과 용문 공영주차장 조성공사는 지역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등 이번 특별조정교부금 확보에 따라 민선7기 공약사항 추진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특별조정교부금, 특별교부세 등 외부재원은 군수, 부군수, 담당부서장 등 관계 공무원이 중앙부처와 경기도를 방문하여 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국회의원·도의원과 소통과 협치를 통해 외부재원 확보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라며 “앞으로도 의존재원 확보를 통해 건전재정 운영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