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드론 농사 플랫폼 구축 시작
경기도, 드론 농사 플랫폼 구축 시작
  • 우영식기자
  • 승인 2019.07.0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계획 연말까지 확정 예정 

[경기도민일보 우영식기자] 경기도의 ‘드론을 활용한 미래정밀농업 환경(드론 농사) 플랫폼 구축’ 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이 확정된 가운데 도가 이달 중순 정부의 컨설팅사 선정과 함께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앞서 도는 지난 5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하는 국가디지털 전환사업 정부주도형 과제기획 분야 공모사업에 ‘드론을 활용한 미래정밀농업 환경(드론 농사) 플랫폼 구축’ 방안을 제출, 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지원 대상에 선정됐다.

도에서 구축 예정인 ‘드론 농사’ 플랫폼은 △드론을 활용해 농산물 생육환경 수집 △수집데이터와 연관데이터를 결합한 정밀농업 DB 구축 △인공지능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공공 및 민간에서 활용 가능한 플랫폼 구축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정부는 공모사업 선정기관에 대해 7월 말까지 기관당 2억원까지 국비 8억원을 들여 전문 컨설팅사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또 올 연말 컨설팅 결과물에 대한 평가위원회를 개최하고 우수 과제에 대해 국비를 지원한다.

도 관계자는 “선정된 컨설팅사와 함께 이번 사업에 대한 추진계획과 구체적 내용 등 사업계획을 올 연말까지 확정할 예정”이라며 “7월 중 민관 전문가로 구성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8월에는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여는 등 착실히 준비해 우수 과제에 선정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