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어린이 물놀이장 오픈
양평군 어린이 물놀이장 오픈
  • 양평=차수창기자 
  • 승인 2019.07.0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운동장로에 조성 미취학 아동 이용
양평읍 종합운동장로 7 일원에 약 1760㎡ 규모로 사업비 10억원을 들여 조성된 양평군 어린이 물놀이장.
양평읍 종합운동장로 7 일원에 약 1760㎡ 규모로 사업비 10억원을 들여 조성된 양평군 어린이 물놀이장.

 

최근 조성되는 신도시는 지자체와 개발사업자가 소규모 어린이 물놀이장을 설치하여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양평군은 관내 유아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놀이공간 확보를 위해 양평종합운동장 부지 내에 체험형 어린이 물놀이장을 조성했다고 7일 밝혔다.

어린이 물놀이장은 양평읍 종합운동장로 7(도곡리 산 63-1번지) 일원에 약 1760㎡ 규모로 사업비 10억원을 들여 조성됐으며 주요 시설물로는 조합물놀이대, 워터드롭, 워터터널, 워터건, 제트분수, 막구조그늘막, 개방형 샤워기, 화장실 및 탈의실 등이 있다.

또한 이용자 편의를 위해 푸드트럭존을 별도로 마련했으며 운영자는 공모 절차를 통해 입점하게 된다.

어린이 물놀이장은 8일 개장식을 열고 9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되며 운영기간은 하절기(7월 초~9월 초, 매주 월요일은 시설물 점검 휴무) 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이용 대상은 미취학 아동(8세 이하)으로 안전관리자를 배치하여 이용 인원을 적절히 제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양평군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을 통해 그동안 인근 시ㆍ군을 이용하던 이용객들의 불편이 해소되어 지역주민의 행복지수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