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해철 의원, 4일 반월천 산책로 조성 정비 공사 기공식 예정
전해철 의원, 4일 반월천 산책로 조성 정비 공사 기공식 예정
  • 이태현 기자
  • 승인 2019.07.02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전해철 의원. 사진=경기도민일보

[국회=이태현 기자]더불어민주당 전해철(안산 상록갑) 의원은 4일 반월천(상록구 팔곡일동 205-4, 산미산업 뒤)에서 반월천 정비(산책로 조성) 공사 기공식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반월동은 생활편의시설과 문화·복지공간이 상대적으로 부족하고 인근에 마땅한 산책로가 없어 지역 환경 개선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이에 전해철 의원은 반월저수지에서 건건천 합류지점에 이르는 반월천 2.2km에 걸쳐 △산책로 및 자전거도로 조성 △가로등 설치 △고수부지·저수로 조성 △고수부지 주변 생태환경 조성 △하천 진입·횡단 시설 설치 등을 위한 행정자치부 특별교부세를 5억 원을 확보한 바 있다. 또한 현장설명회 개최, 환경부 환경영향 평가 시 협조요청 등의 노력을 해온 결과, 지난 6월‘반월천 정비(산책로 조성)사업’이 착공되었다.

전해철 의원은 “반월천 인근은 마땅한 산책로가 없는 상황이었는데, 자연생태계를 접하며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쾌적한 하천 수변공간이 조성되어 지역주민들에게 생활의 여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생활편의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기공식은 안산시 주최로 개최되며 경과보고, 기념행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해철 의원 프로필

▲고려대 법학 학사 ▲제29회 사법시험 합격 ▲법무법인 해마루 변호사 ▲의문사진상규명위 비상임위원 ▲참여정부 청와대 민정비서관 ▲참여정부 청와대 민정수석 ▲제19대 국회의원(안산 상록갑) ▲제19대 국회 법사위 간사 ▲제20대 국회의원(안산 상록갑) ▲제20대 국회 정무위 간사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