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추락사고 대응 모의훈련 전개
경기도시공사, 추락사고 대응 모의훈련 전개
  • 우영식기자
  • 승인 2019.06.2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신청사 건립 현장서
우기철을 맞아 경기도 신청사 건립공사 현장에서 근로자 추락사고 대응 모의훈련이 실시되고 있다. 
우기철을 맞아 경기도 신청사 건립공사 현장에서 근로자 추락사고 대응 모의훈련이 실시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경기=우영식기자]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는 26일 경기도 신청사 건립공사 현장에서 우기철을 맞아 근로자 추락사고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모의훈련은 공사, 건설사업관리단, 시공사 등이 참석했으며 공사는 최초 사고보고에서 초기 응급조치, 환자 이송까지의 상황 재연을 통해 현장 직원들에게 비상상황 대처능력과 인명구조 능력을 교육 및 숙지시켰다.

또한 이날 훈련에서 초기 응급조치에 필요한 심폐소생술,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에 대한 교육도 병행해 훈련의 실효성을 높였다.

공사 관계자는 “공사현장에서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추락 사고에 대한 모의훈련을 통해 현장직원들의 경각심을 높이고 초동조치 능력을 제고하겠다”며 “지속적인 사전 예방활동을 통해 안전한 경기도, 안전한 경기도 청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신청사 건립공사 현장에서는 가상안전 체험(VR)장비를 이용한 근로자 사전 안전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매월 외부 안전전문기관을 통한 안전컨설팅과 함께 격주마다 사전 위험성 평가, 매일 2인으로 구성된 일일 안전관리자를 통한 일일 안전점검 등 안전사고 사전 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