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120가구 복지 욕구조사
동두천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120가구 복지 욕구조사
  • 동두천=나정식기자 
  • 승인 2019.06.2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앙동 맞춤형복지팀과 함께 저소득층 가구에 대한 복지 욕구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동두천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앙동 맞춤형복지팀과 함께 저소득층 가구에 대한 복지 욕구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동두천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경규환)는 20일 중앙동 맞춤형복지팀과 함께 관내 차상위 등 저소득층 120가구에 대한 복지 욕구조사를 시작했다.

이번에 실시되는 복지 욕구조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사업 ‘늘 당신 곁에, 중앙동 늘봄사업’의 일환으로 차상위 등 저소득가구의 생활환경 및 복지 욕구를 조사하고 계절용품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맞춤형복지팀은 7월5일까지 120가구를 가가호호 방문하여 조사를 실시하고 여름, 가을, 겨울, 내년 봄 시기에 맞추어 선풍기, 푸드상자, 전기매트, 봄김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가정방문 상담을 통해 지원받고 있지 못한 사회복지서비스의 신청도 안내하여 복지서비스의 효율을 높이고 대상자별 자료를 수집, 축적하여 정기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연계될 수 있도록 추진한다.

경규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한 분 한 분 가정방문을 통해 주민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생활을 조사해보니 우리 주변에 지원이 필요한 주민들이 정말 많다는 것을 새삼 알게 되었다. 이번 중앙동 신규 사업을 통해 중앙동 주민들의 삶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병태 중앙동장은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를 통해 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해소하고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