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행정복지센터, 나눔 휠체어 무료 대여서비스
남양주시 별내행정복지센터, 나눔 휠체어 무료 대여서비스
  • 남양주=이양로기자
  • 승인 2019.06.12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별내행정복지센터가 ‘별내동 나눔 휠체어 무료 대여서비스’ 시작을 알리고 있다.
남양주시 별내행정복지센터가 ‘별내동 나눔 휠체어 무료 대여서비스’ 시작을 알리고 있다.

 

남양주시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진환)는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의 이동편의와 보장구 구입비용이 부담되는 지역 내 주민들을 위해 12일부터 ‘별내동 나눔 휠체어 무료 대여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여서비스는 별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혜경 위원장이 후원한 수동휠체어 3대와 북부희망케어센터에서 후원한 목발 1조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봉사참여로 진행된다.  

그동안 일시적으로 휠체어 등 보장구가 필요하지만 보장구 대여기관이 부족하고 대여기관이 있어도 온라인 신청과 직접 수령, 반납 등 이용에 어려움을 겪었던 주민들은 앞으로는 지역에서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휠체어 대여는 별내동 주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대여 신청은 신분증 지참 후 별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2주에서 최대 4주까지 대여할 수 있다. 

특히 어르신이나 거동이 불편한 주민은 전화로 신청하면 가정에서 원스톱으로 대여 및 반납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김진환 별내행정복지센터장은 “이번 휠체어 무료 대여사업은 평소 주민들의 의견과 생활 불편사항을 반영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복지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