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작전1동 보장협의체 ‘생활밀착형 복지’ 적극 추진
인천 계양구 작전1동 보장협의체 ‘생활밀착형 복지’ 적극 추진
  • 이원영기자
  • 승인 2019.06.11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계양구 작전1동 보장협의체(위원장 김규리)는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생활밀착형 복지 사업을 신규로 발굴 추진해 복지 대상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금년 상반기에만 신규로 추진한 사업을 보면 ‘어르신 씽씽 실버카 지원 사업’ ‘보장협의체 위원 1:1 자매결연 사업’ ‘제철과일 지원 사업’ ‘장애아 양육가정에 대한 생일축하금 지원 사업’ ‘이·미용 봉사 사업’ ‘소규모 생활수선 사업’ 등 총 6개 사업이다.

특히 신규 사업 중 이·미용 봉사 사업과 소규모 생활수선 사업은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복지사각지대의 발굴과 해소를 위해 주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생활업소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재능기부 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얼마 전 소규모 생활수선 사업의 혜택을 받은 독거노인 장모씨는 “현관문에 구멍(외시경)이 없어 밖에서 무슨 소리가 나도 무서워서 열어 볼 수가 없었는데, 작전1동 행정복지센터 복지담당 공무원과 자원봉사자가 도와줘 이제는 집안에서 바깥을 볼 수 있게 되었다”며 “세세한 것까지 신경 써줘서 너무나 고맙다”고 전했다. 

김규리 위원장은 “재능기부에 동참하는 업소를 찾는 것이 생각만큼 쉽지만은 않았다”며 “김경민 작전1동장과 함께 대상 업소 한 곳 한 곳을 방문하며 사업 취지를 알리고 연락을 기다린 결과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돌보는데 뜻을 같이하고자 하는 생활업소들을 만날 수 있었고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지역특화 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