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경로당 노후 에어컨 교체 추진
의정부시, 경로당 노후 에어컨 교체 추진
  • 의정부=고춘이기자 
  • 승인 2019.06.09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0개소 때 이른 무더위 대처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경로당을 찾아가 어르신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경로당을 찾아가 어르신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있다.

 

의정부시는 9일 폭염으로부터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경로당 노후 에어컨 교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로당 에어컨 교체사업은 폭염이 예상되는 여름철, 어르신들이 시원하고 쾌적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어르신들이 주로 이용하는 경로당을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쉼터로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를 위해 시는 올해 825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에어컨 고장 및 노후로 인해 교체가 필요한 경로당 110개소 110대의 에어컨을 이달 중순까지 설치 완료할 예정이다.

특히 금년도 시행하는 경로당 노후 에어컨 교체사업은 지난해 11월에 시단위에서 최초로 한국전력공사와 사회복지시설(경로당) 노후 냉방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에어컨 구입비용의 50%를 시와 한전이 각각 부담하는 것으로 시는 8250만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이영준 노인장애인과장은 “경로당 에어컨 교체사업으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락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여가 및 휴식공간으로 활기찬 노후생활을 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에어컨 미교체 122개소 경로당에 대해 에어컨 작동여부 등 사전 점검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여가생활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