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해철 의원, 민주당 국가경제자문회의 중소벤처분과 '유니콘 펀드' 회의 개최
전해철 의원, 민주당 국가경제자문회의 중소벤처분과 '유니콘 펀드' 회의 개최
  • 이태현 기자
  • 승인 2019.06.0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유니콘 펀드 조성 방안
더불어민주당 전해철 의원. 사진=경기도민일보
더불어민주당 전해철 의원. 사진=경기도민일보

[국회=이태현 기자]더불어민주당 전해철(안산 상록갑) 의원은 5일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국가경제자문회의 중소벤처분과(위원장 전해철) 회의를 개최하고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유니콘 펀드 조성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기업가치 1조원이상 비상장 스타트업을 말하는 유니콘 기업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창업분위기 조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어, 국가 혁신의 척도로 여겨진다. 문재인 정부는 지난 3월 ‘제2 벤처 붐 확산 전략’을 발표하며 스케일업 지원을 통해 현재 8개인 유니콘 기업을 2022년까지 20개로 늘리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전해철 의원은 인사말에서 “스타트업기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해나가기 위해서는 성장단계 후속 투자가 중요한데 아직 국내 펀드 등은 초기 투자에만 집중되어 있다”며 “스케일업 단계의 벤처캐피탈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이 많이 제시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한국벤처투자협회의 국내 유니콘 기업 및 벤처펀드 현황에 대한 보고를 시작으로 질의응답과 토론이 진행됐다. 종합토론 시간에서는 전해철 의원과 분과위원들이 ▲국내 벤처펀드 대형화를 위한 자금 조달 방안 ▲해외펀드 투자유치 방안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한편, 이날 분과위원회 회의에서 제시된 의견들은 후속회의 등을 통해 내용을 다듬어 중소벤처기업부 등 정부부처에 전달하고 정책수립에 참고토록 할 예정이다.

◇전해철 의원 프로필

▲고려대 법학 학사 ▲제29회 사법시험 합격 ▲법무법인 해마루 변호사 ▲의문사진상규명위 비상임위원 ▲참여정부 청와대 민정비서관 ▲참여정부 청와대 민정수석 ▲제19대 국회의원(안산 상록갑) ▲제19대 국회 법사위 간사 ▲제20대 국회의원(안산 상록갑) ▲제20대 국회 정무위 간사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