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문화체육관광부, 시화공상+과학 참여자 모집
시흥시-문화체육관광부, 시화공상+과학 참여자 모집
  •  시흥=박희균기자
  • 승인 2019.06.04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와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을 통해 한국산업기술대학교와 연계한 2019년 창제작 프로그램 ‘시화공상(공구상가)+과학’ 참여자를 오는 22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교육기간은 7월22일부터 8월2일까지 주5회 시흥문화발전소 창공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3D 프린터, 아두이노, 레이저 커터기 등의 원리를 습득할 수 있는 기본교육을 이수한 후 청소년과 청년들이 함께하는 프로젝트 팀을 구성하여 시화공구상가 재료를 활용한 시제품을 제작해본다. 

또한 최종 수료식에서 작품 발표 및 우수 작품을 시상하고 시흥문화발전소 창공 및 한국 산업기술대학교, 시흥창업센터 공간 등에 전시하여 시흥시민 및 청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활동을 독려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시흥시에 거주하거나 시흥시 지역에서 활동하고 싶은 청소년 및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신청방법은 온라인(naver.me/xkBsxxos) 신청이며 프로그램 모집 및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KPU 온새미로 협동조합(070-4924-9148)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누구나 아이디어만 있으면 쉽게 응용하고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창제작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문화를 통한 창의적 청년활동을 지원하고 인재를 발굴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