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기원, 청년농업인 리더십 역량강화
경기도농기원, 청년농업인 리더십 역량강화
  • 우영식기자
  • 승인 2019.05.2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회 40시간 이론 실습

[경기도민일보 우영식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제2기 핵심 청년농업인 리더십 역량강화 전문교육’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농업농촌을 이끌어갈 핵심 청년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최고경영자가 될 수 있도록 집중 교육하는 과정으로 고양시 등 12개 시·군에서 25명이 참여한다. 교육기간은 8월22일까지 총 10회 40시간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바쁜 농장일과 교육을 병행하기 위해 매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저녁시간을 이용해 이론 및 실습교육 중심으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농업 분야 청년농업인 최고경영자를 양성하기 위한 △리더십 패러다임 이해 및 비전 설정 △인간관계 증진 및 성취감 인식 △명확한 의사전달 및 새로운 자아발견 △칭찬을 통한 동기부여 및 열정 개발 등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윤종철 경기도농업기술원 지도정책과장은 “핵심 청년농업인들이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최고경영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농사일과 시간을 피해 야간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열정만큼 훌륭한 리더십을 가진 CEO로 변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 전후 자신감 개발, 인간관계 능력 향상, 커뮤니케이션 능력 증진 등을 평가한 결과 25.2%에서 92.8%로 교육으로 인한 변화 체감률이 높아져 효과가 좋은 것으로 평가됐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