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보육코디네이터 운영
경기도 보육코디네이터 운영
  • 우영식기자   
  • 승인 2019.05.19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관리시스템 사용자 조력 나서 
국공립 어린이집 원장 중 17명이 제1기 보육코디네이터로 위촉되어 워크숍 후 사진을 찍고 있다. 
국공립 어린이집 원장 중 17명이 제1기 보육코디네이터로 위촉되어 워크숍 후 사진을 찍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경기=우영식기자] 경기도가 어린이집 표준회계 프로그램인 ‘경기도 어린이집 관리시스템’의 신규 사용자를 돕기 위해 ‘보육코디네이터’를 운영하기로 했다.

19일 도에 따르면 ‘보육코디네이터’는 재무회계 역량을 갖추고 시스템 사용이 능숙한 어린이집 원장 중 어린이연합회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다. 

보육코디네이터는 1기와 2기로 나눠 운영된다.

제1기 보육코디네이터는 이달 초 국공립 어린이집 원장 중 17명을 위촉, 7월까지 실무교육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이어 6월 민간·가정어린이집 원장을 중심으로 제2기 코디네이터 30여명을 위촉해 7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호미자 보육정책과 공보육확충팀장은 “어린이집 관리시스템 초보 사용자의 문의 전화로 인한 업무지연을 해소하고 초보 사용자의 교육수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9월부터 시행한 ‘경기도 어린이집 관리시스템’은 6개월여 만에 도내 800여개의 국공립 어린이집 전체가 도입했고 지난달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와의 상생협약 후에는 민간·가정 등 어린이집에도 확대되고 있다. 4월 말 기준 전체 어린이집의 12%인 1352개소가 사용 중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