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 위촉
파주시,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 위촉
  • 파주=이성훈기자
  • 승인 2019.05.1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대부터 70대까지 총 80명 구성 

[경기도민일보 파주=이성훈기자] 파주시는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5기 파주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과 1차 총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공개모집을 통해 46명, 지역회의 추천을 통해 34명 등 총 8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5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도농복합도시의 특성상 기존 제4기까지 참여하지 않았던 10~20대 위원이 참여해 10대부터 70대까지 모든 연령대가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공모인원 평균 연령도 51세로 낮아져 파주시 연령대별 대표성도 갖춰졌다. 

또한 대학생, 교수, 회사원 등 기존 위원회 대비 다양한 직업군의 인적구성의 변화로 파주시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주민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제5기 주민참여위원회는 앞으로 2년간 활동하며 예산편성 등을 위한 주민제안사업에 대한 심의 및 우선순위 선정, 파주시 주요 사업에 대한 의견서 작성, 주민제안사업에 대한 모니터링 등 예산편성 등의 전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위촉식에서는 파주시 주민참여예산 운영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임원 선출 및 분과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앞으로의 활동방향을 논의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주민참여예산제도의 핵심가치는 ‘참여의 개방성’인데 이러한 다양한 인적구성은 변화를 위한 매우 긍정적인 신호”라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활동을 통해 느끼는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주민의 입장에서 건의하고 제시하시면 주민과 함께 행복지도를 그려나간다는 각오로 적극적으로 행정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