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재활건강 리더 양성교육 실시
구리시, 재활건강 리더 양성교육 실시
  • 구리=이양로기자
  • 승인 2019.05.15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활동 예정 15명 참여
구리시 재활건강 리더 양성교육이 실시되고 있다.
구리시 재활건강 리더 양성교육이 실시되고 있다.

 

구리시는 재활보건 사업 및 경로당 근력강화 재활운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재활건강 리더 양성교육’을 15일부터 구리시보건소에서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 내 재활보건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자 하는 15명을 대상으로 7월31일까지 13주간에 걸쳐 재활이론 교육 및 실기 실습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효과적인 근력강화를 위한 이론교육 및 운동 실습을 통해 재활건강 리더 스스로가 재활운동의 효과성을 체험하도록 기획됐다. 

또한 향후 다양한 재활 대상자들에게 효과적인 자원봉사가 이루어지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교육을 수료한 자원봉사자들은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는 ‘경로당 근력강화 운동 교실’의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게 된다. 그리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 내 신체장애 및 재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재활을 돕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재활보건 사업의 활성화에도 기여하게 된다. 

최애경 구리시보건소장은 “지역사회 내 장애인 및 건강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자원봉사에 관심과 열정을 가진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재활건강 리더 양성교육을 실시하여 재활운동을 확산하고, 이를 통해 더 건강하고 행복한 구리시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