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팩토리학원 지상직취업 CRS자격증 취득 후 취업 박차
크루팩토리학원 지상직취업 CRS자격증 취득 후 취업 박차
  • 조수지 기자
  • 승인 2019.05.1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민일보 = 조수지 기자] 지상직학원 크루팩토리(Crew Factory)가 CRS자격증 취득 후 지상직취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화제다.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은 다년간 국내-외 지상직 성향을 분석한 데이터를 토대로 세분화시킨 커리큘럼을 개발, 취업준비생과 학생들에게 올바른 취업 길잡이로 나서고 있다.

공항 취업 및 채용에는 CRS자격증과 DCS자격증 두가지는 도움되는 자격증으로 알려진 가운데, 면접과 그리고 영어 토익, 토플과 중국 JLPT, 중국어 HSK 등 제2 외국어은 필수다. 

아시아나세이버 아바쿠스 예약발권 프로그램인 CRS자격증과 함께 항공사체크인카운터에서 사용되는 예약발권 프로그램 DCS자격증이 항공사지상직에 근무하기 위한 필수 자격증이다.

이 직무는 공항에서 국외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는 업무로, 외국인 관광객들과 소통과 공감을 통하여 항공사지상직 근무자 품격을 높이는 직무로 대중에게 알려졌다.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 관계자는 "최근 방송을 통해 공항직 관련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우리 학원에는 전문 상담가 및 분야별 유명 강사진이 포진되어 있어 언제나 일대일 피드백이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이다"고 전했다.

이어 "인천공항, 김포공항 취업에는 대졸공채와 서비스인턴 및 지상조업사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크게 한진그룹의 지상조업사 에어코리아와 금호그룹의 지상조업사 케이에이로 나뉜다. 이 밖에도 다양한 업무를 습득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외국항공사 및 외항사, 항공사지상직 관련된 자격증인 CRS자격증과 DCS자격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크루팩토리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