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제47회 어버이날’ 행사 개최
동구, ‘제47회 어버이날’ 행사 개최
  • 신범식기자
  • 승인 2019.05.14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사회적 효 문화 확산 분위기 조성
제47회 어버이날 유공자들이 허인환(가운데) 동구청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47회 어버이날 유공자들이 허인환(가운데) 동구청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인천=신범식기자] 인천 동구는 14일 동구 주민행복센터 강당에서 지역 어르신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7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를 공경하고 이웃에 모범이 되는 효행자, 장한어버이, 노인복지 기여단체 등을 포상하고 우리 사회 전통 미풍양속인 경로효친 및 효행사상 고취와 범사회적 효 문화 확산 분위기를 조성했다.

아코디언 연주와 우리 춤 궁중무 공연으로 흥겨운 분위기 속에 시작된 이날 행사는 허인환 동구청장의 기념사와 유공자 표창,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등 공식행사가 진행됐으며 식후행사로는 사물놀이, 민요, 스포츠댄스, 벨리댄스, 신나는 노래 메들리 등으로 어르신들을 웃음 짓게 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경로효친과 효행사상을 함양하는 계기를 마련함은 물론 세대간 화합 및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의 달’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기 바란다”며 “효와 사랑이 넘치는 동구가 되도록 고령화 시대에 대비한 노인여가 복지사업 추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