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항진 여주시장, 여주중학교 일일교사 진로수업
이항진 여주시장, 여주중학교 일일교사 진로수업
  • 여주=권영균기자
  • 승인 2019.05.14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원의 메시지 전해 
이항진 여주시장이 ‘가장 위대한 스승은 바로 나 자신’이라는 주제로 여주중학교 진로교육 일일교사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항진 여주시장이 ‘가장 위대한 스승은 바로 나 자신’이라는 주제로 여주중학교 진로교육 일일교사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여주=권영균기자] 이항진 여주시장이 지난 7일 하호분교 일일교사에 이어 14일 여주중학교를 찾아 또 한번 진로교육 수업 일일교사로 나섰다.

강연에 나선 이 시장은 ‘가장 위대한 스승은 바로 나 자신’이라는 주제로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며 배워나가는 관계 그리고 여주시장의 역할에 대한 이야기로 학생들과 질문을 주고받으며 수업을 진행해 나갔다.

여주중학교 진로교육 담당 선생님은 “딱딱할 것이라 생각했던 자치단체장 특강과는 조금 다른 방식의 자유로운 수업 진행이 오히려 새롭게 다가왔다”며 “아이들도 흥미 있게 수업에 집중해 들었다”고 전했다.

이 시장은 “‘시장 이항진’이 아닌 ‘사람 이항진’으로 여러분과 함께 이야기를 나눈 시간이었다”며 “가끔 슬프거나 외롭거나 혹은 기쁠 때 친구들과 혹은 부모님과 선생님과 함께 하거나 자주 자연에 앉아서 이게 뭘까 고민하면서 여러분의 모든 문제가 술술 풀리게 되는 날을 기원한다”는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수업을 마무리했다.

진로교육은 개인이 직업적 잠재능력을 최대한 개발하여 직업의 세계에서 개인적 행복과 개인적 성취가 최고에 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활동이다. 시는 학생들의 진로교육 지원을 위해 올 하반기에 진로·진학상담센터를 운영하고 관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