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1ㆍ3동 통합 주민설명회
의정부1ㆍ3동 통합 주민설명회
  • 의정부=고춘이기자 
  • 승인 2019.05.1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행정동 개소 업무개시 의견수렴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의정부1동주민센터에서 소규모 행정동(의정부1ㆍ3동) 통합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의정부1동주민센터에서 소규모 행정동(의정부1ㆍ3동) 통합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의정부=고춘이기자] 의정부시는 지난 10일 의정부1동주민센터에서 주민과 자생단체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규모 행정동(의정부1ㆍ3동) 통합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최근 교통, 통신의 발달과 전국 온라인 민원처리 등 행정여건 변화에 따라 소규모 행정동 운영에 비효율성 문제가 제기되었고, 이에 소규모 동을 통합하여 행정조직을 효율적으로 개편하고 예산절감 및 인력을 재배치함으로써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행정동 통합을 추진하게 됐다.

이날 설명회는 지난달 29일 의정부1동 자생단체장 및 임원을 대상으로 개최한 1차 설명회에 이어 의정부1동 자생단체 회원, 일반 시민 등으로 참석 대상을 확대하여 더 많은 주민들과 소통하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의정부1동 주민들은 통합청사 선정에 높은 관심을 보이면서 통합청사는 행정과 문화복지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복합적인 주민편의시설로 확충돼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통합 추진 시 우려되는 혼선과 갈등을 최소화해야 한다며 다양한 방법을 강구해 줄 것을 요청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동 통합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설명회에 참석해 주신 의정부1동 주민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이번에 나온 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겸허히 듣고 효율적인 행정동 통합방안을 모색하겠다”며 동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향후 추진일정은 5월 말까지 실시되는 주민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6월 중에 통합(안)을 확정하고 7월에는 주민통합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관련 조례 개정을 통해 10월까지 통합 시행을 준비함으로써 12월에 통합 행정동 개소 및 업무개시를 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