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인재개발 경진대회 ‘장려상’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인재개발 경진대회 ‘장려상’
  • 우영식기자
  • 승인 2019.05.1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연속 선정 
경기도 김기세(왼쪽) 자치행정국장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정우현 인사총무팀장이 ‘2019년 인재개발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 김기세(왼쪽) 자치행정국장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정우현 인사총무팀장이 ‘2019년 인재개발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우영식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2019년 인재개발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해 경기도 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인재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경기도가 주관한 ‘인재개발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시·군 및 공공기관의 인재개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공유 및 확산시킴으로써 인적자원개발 역량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화성시 푸르미르 호텔에서 개최된 경진대회에는 경기도를 비롯한 시·군 및 공공기관 인사 담당자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총 32개 참여 기관 중 1차 심사에 통과한 8개 기관의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경과원은 여성의 사회 진출과 여성 리더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여성 중간관리자 양성을 위한 여직원 대상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 신규 여성 보직자를 배출한 사례를 발표했다.

특히 경과원은 교육 운영 시 여성 최초 외국계은행 임원과 글로벌 바이오 기업 여성 임원을 강사로 섭외해 여성 리더로서의 성장 과정을 생생하게 전달함으로써 교육에 참석한 여직원들에게 큰 공감을 얻은 바 있다. 

경과원은 여성 리더를 배출하고 여성의 사회적 참여와 지위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으로는 유일하게 인재개발 우수기관으로 이름을 올렸다. 

경과원은 지난해에도 ‘통합시너지 창출을 위한 직급별 교육’ 운영으로 우수상을 받아 2년 연속 인재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김기준 원장은 “여직원 대상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방침”이라며 “앞으로 경기도 유일의 인재개발 우수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인재 양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