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6개국 15명 개발도상국 공무원들 방문
고양시 6개국 15명 개발도상국 공무원들 방문
  • 고양=이성훈기자
  • 승인 2019.05.1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생에너지 현장견학
고양시 신재생에너지 정책 및 비전을 직접 확인한 6개국 개발도상국 공무원들.
고양시 신재생에너지 정책 및 비전을 직접 확인한 6개국 개발도상국 공무원들.

 

고양시는 지난 10일 인도네시아, 미얀마, 몽골 등 6개국 15명의 개발도상국 공무원들이 서울대학교 ‘국제에너지정책과정(IEPP)-고양시 에너지 정책의 이해’에 따라 고봉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IEPP(International Energy Policy Program)는 산업통상자원부의 후원을 받아 서울대학교에서 개발도상국 에너지 정부부처 공무원들을 초청하여 운영하는 에너지 정책 석·박사 프로그램이다. 

이번 방문의 목적은 고양시 에너지 정책 및 기술을 공유하고 개발도상국에 적용 가능한 에너지 정책을 발굴하는 등 국제 에너지 협력활동을 추진하기 위해서라고 시는 설명했다. 

이날 방문에서는 고양시 신재생에너지 정책 및 비전을 소개하고 에너지 관련 정책 공동 연구 및 실행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2015년에 조성된 빙석촌 에너지 자립마을을 방문하여 현장을 직접 견학하고 주민들과 이야기하는 시간도 가졌다.

도시가스 미공급지역 등 에너지 취약지역에 마을별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하는 에너지 자립마을 조성사업은 개발도상국에 실질적으로 적용 가능한 사업으로 개발도상국 에너지 정부부처 공무원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시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각국 에너지 관련 기관 공무원과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정보교류를 활성화함으로써 추후 고양시 에너지 사업 해외 확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