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올 제2기 여성건강교실 마련
인천 동구, 올 제2기 여성건강교실 마련
  • 신범식기자
  • 승인 2019.05.12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주간 비만탈출 의지와 동기 부여
동구보건소가 여성의 성인병을 예방하고 비만율을 감소시키기 위한 여성건강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동구보건소가 여성의 성인병을 예방하고 비만율을 감소시키기 위한 여성건강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인천 동구보건소(소장 김권철)는 6월7일까지 ‘2019년도 제2기 여성건강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여성건강교실은 성인의 운동부족과 불균형한 식이로 인해 비만이 증가하고 있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비만관리 프로그램 운영으로 여성의 성인병을 예방하고 비만율을 감소시켜 지역주민들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나를 찾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건강교실은 6월10일부터 10주간 운영되며 개인별로 활동량을 분석해 에어로빅·스트레칭 등의 개인 맞춤운동, 저칼로리 건강 식단을 알려주는 영양교육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또한 기초체력검사, 혈액검사, 동맥경화도검사 등도 실시해 참여자들에게 비만탈출 의지와 동기를 부여할 뿐만 아니라 비만으로 유발될 수 있는 심뇌혈관질환 등 성인병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개선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신청은 건강증진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대상자는 20세 이상 65세 미만의 동구 거주 여성으로 검사를 통해 체질량지수(BMI) 23 이상, 체지방률 30% 이상, 허리둘레 85㎝ 이상인 20명을 모집한다. 

구는 신청자 전원을 대상으로 비만도 및 기초체력 검사 후 선정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비만은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만큼 지속적인 관리가 꼭 필요하다”며 “이번 여성건강교실을 통해 몸과 마음의 자신감을 회복하고 대사성질환 발생을 예방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자 모집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보건소 건강증진센터(032-770-573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