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평택환경축제 펼친다 함께해서 유쾌한 녹색생활 실천 주제로
제16회 평택환경축제 펼친다 함께해서 유쾌한 녹색생활 실천 주제로
  • 평택=두영배기자 
  • 승인 2019.05.0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회 평택환경축제’ 참여자들.
‘제15회 평택환경축제’ 참여자들.

 

매년 성황리에 이뤄지고 있는 ‘제16회 평택환경축제’가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알뜰 나눔 장터 및 환경사랑 미술대회와 함께 평택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평택환경축제에서 특히 눈여겨봐야 할 것은 지속가능발전 목표에 연계하는 ‘함께해서 유쾌한 녹색생활 실천’이라는 주제를 단순 홍보가 아닌 다양한 계층의 시민 모두가 직접 참여하는 마당으로 마련했다는 점이다.

매년 기후변화주간과 환경의 날 전후로 개최되는 제16회 평택환경축제는 100여개의 시민사회단체 및 기업의 적극 참여로 관내 민관기업, 행정이 한자리에서 만나 민관 협치로 열리는 의미 있는 축제이기도 하다.

특히 10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높은 위상을 자랑하는 미술실기대회는 ‘평택환경사랑’이란 주제로 진행된다.

민관 협력기구답게 매달 개장하는 알뜰 나눔 장터와 연계하고 있으며 친환경 위주의 다양한 체험, 특히 사회적기업과도 연계하여 평택과 경기도 내의 마을기업들도 참여하여 가족들과 함께 즐길거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으로는 미술대회와 다양한 친환경 제품 만들기, 폐건전지ㆍ폐휴대폰과 친환경 상품 교환, 자전거발전기를 이용하여 음료 만들기 체험 등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환경 관련 홍보 캠페인이 전개된다.

알뜰 나눔 장터도 병행돼 모처럼만에 가족과 함께 가까운 곳으로 의미 있는 나들이를 경험하게 되어 1석2조다.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손의영 회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며 “기업과 민간단체, 특히 평택시민이 함께하고 생활 속에서 녹색생활을 다짐하는 환경축제의 장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택환경축제에서는 이밖에도 축제에 참가하는 모든 시민에게 삼성전자와 LG전자의 후원으로 노트북, 공기청정기 등의 가전제품, 관내 병원의 건강검진권과  생활자전거, 오뚜기라면㈜ 등에서 후원한 푸짐한 경품도 마련되어 있어 참여한 시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평택환경축제 관련 문의는 전화(031-658-4144)로 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