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러브유, 새 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위러브유, 새 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 이성훈기자
  • 승인 2019.05.07 09:50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 이재민과 난민 등 지원
장길자(앞줄 가운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과 내빈, 걷기대회 참여자들이 세계 각국 지원 내용이 담긴 POP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길자(앞줄 가운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과 내빈, 걷기대회 참여자들이 세계 각국 지원 내용이 담긴 POP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국제WeLoveU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유엔이 정한 ‘세계 가정의 날(5월15일)’을 맞아 지난 6일 ‘제20회 새 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를 개최했다. 

‘Save the World’ 비전 선포식을 주제로 서울 월드컵공원 내 평화광장에서 열렸으며 수도권 일대에서 6000여명이 참여해 장사진을 이뤘다. 새생명합창단의 식전공연에 이어 1부 기념식과 2부 비전 선포식, 3부 걷기대회가 이어졌다. 

위러브유는 올해 걷기대회를 통해서 국내 복지소외가정과 다문화가정 135세대, 학대피해아동 그룹홈 4곳, 얼마 전 발생한 강원도 산불 이재민을 지원한다. 해외로는 사이클론 ‘이다이’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모잠비크를 비롯해 잠비아, 라오스, 방글라데시, 요르단, 이라크 등 11개국 이재민과 난민, 여성 등 취약계층을 돕는다.

위러브유는 이날 ‘Save the World’ 비전 선포식을 진행해 각계각층의 동참의지를 고취했다. ‘Save the World’ 프로젝트는 세계인을 지구촌 가족으로 여기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건강한 지구, 인류의 희망찬 미래를 만들자는 비전을 담고 있다. 

‘Saving the Earth(지구환경 살리기)’ ‘Saving Lives(생명 살리기)’ ‘Saving Humanity(인류애 함양하기)’ 3가지 운동을 개인, 지역, 국가, 세계가 함께 실천해 재난, 환경, 질병 등으로 위기에 처한 지구를 살리자는 취지다. 

이번 비전 선포식은 그 출발을 알리는 자리였다. UN DGC 협력단체로서 위러브유는 이를 계기로 전 세계를 향한 인도주의 활동을 더욱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걷기대회도 세계적인 릴레이 행사로 확대된다.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 필리핀, 페루, 네팔, 브라질 등에서 실시된다. 

장길자 회장은 개회사에서 외빈과 청중석을 향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세계 가정의 날을 맞아 걷기대회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 가족은 행복에너지를 제공하는 근원이자 원천이며 인류 역사를 이루는 최소의 조직이자 단위다. 피부, 인종, 문화, 생활방식은 달라도 우리는 인간이라는 단어만으로도 지구촌 가족이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지구촌 가족들을 위해 힘찬 발걸음과 격려의 응원을 보내자. 서로 돕고 서로 사랑하며 세계 평화를 위해 노력하자”고 밝혔다.

이날 6000여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비전 선언문을 매단 애드벌룬이 하늘로 떠올랐고 환호와 박수갈채가 터졌다. 행사 장소 어디서든 ‘Save the World’ 비전이 눈에 띄면서 참가자뿐 아니라 시민들의 의식증진에도 일조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2019-05-10 17:23:48
세이브더월드~ 같이 참여할게요~

도로시 2019-05-09 00:16:59
나한테는 아무 피해가 없어서 몰랐는데,,,
전 세계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이 너무 많은 것 같아 마음이 아프네요 ㅠ_ㅠ
국제위러브유 걷기 대회를 통해서 꼭 도움이 손길이 닿았으면 좋겠습니다

라임이 2019-05-08 23:05:22
이번 강원도 산불은 그 피해가 너무커서 참 마음이 아팠어요~~ 위러브유 걷기대회 행사를 통해서나마 도움의 손길을 나눌수 있어 좋았어요~~ 그외 모잠비크, 잠비아, 라오스, 방글라데시, 요르단, 이라크 등 11개국 이재민과 난민, 여성 해외지원도 함께 하는 자리여서 더욱 힘찬 발걸음이었답니다.

고구고구마 2019-05-08 17:55:01
5월 가정의 달에 가족과 함께 걸으며 건강과 가족사랑도 챙기고 소외된 이웃들과 이번 강원도 산불로 힘든여건에 계신 분들을 돕고 지구를 살리고 생명을 살리는 일에 가족과 함께 동참 할 수 있다니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너무 감동입니다~

귀요미 2019-05-08 17:45:34
건강한 지구촌 세계를 따뜻한 가족으로 품어안으시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새생명걷기대회를
개최한 국제위러유에 많은 박수를 보냅니다
따뜻하고 포근한 지구촌이 되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