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반월보건지소, 매주 수요일 반월 건강스토리
안산시 반월보건지소, 매주 수요일 반월 건강스토리
  • 안산=김성균기자
  • 승인 2019.04.29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설강좌 마련 
안산시 반월보건지소가 상설건강강좌 ‘반월 건강스토리’를 운영하고 있는 모습. 
안산시 반월보건지소가 상설건강강좌 ‘반월 건강스토리’를 운영하고 있는 모습. 

 

[경기도민일보 안산=김성균기자] 안산시 반월보건지소는 매주 수요일 상설건강강좌 ‘반월 건강스토리’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반월 건강스토리’는 건강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신체적 질환 예방·관리 방법부터 정신건강 힐링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건강 이야기로 지역주민의 건강생활 실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건강한 삶을 도모하고자 운영된다.

오는 12월까지 진행되는 건강스토리는 사상체질 진단, 갱년기 및 중풍 예방, 허리 튼튼 한방건강교실과 스트레스 타파 웃음치료, 구강건강교육, 스트레칭과 명상이 결합된 요가 그리고 천연재료로 만드는 한방건강비누, 정서순환 및 인지자극에 좋은 원예치료와 같은 주민참여형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관심도가 특히 높은 만성질환 예방·관리 및 영양교육과 치매 예방 선별검사도 매월 실시하고 있으며 현대인에게 중요성이 높아지는 정신건강 관련 자살 예방 게이트키퍼와 우울증 예방 교육도 마련되어 있다.

다가오는 5월의 ‘반월 건강스토리’는 ‘피부질환 예방:천연재료로 만드는 한방건강비누’ ‘구강건강교육:치주질환 예방을 위한 입체조, 치아 및 틀니 관리법’ ‘치매 예방 선별검사’로 구성되어 있다. 

‘반월 건강스토리’는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또는 오후 2시에 시작되며 프로그램 내용은 매주 상이하다. 

‘반월 건강스토리’ 프로그램 내용과 일정을 문자로 안내받고 싶거나 기타 문의사항이 있는 주민은 반월보건지소(031-481-3768)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