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3동 민원인 친절서비스
의정부3동 민원인 친절서비스
  • 의정부=고춘이기자
  • 승인 2019.04.2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 맞추고 미소 지으며 인사 나누기
의정부3동주민센터가 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친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시키고 있다.
의정부3동주민센터가 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친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시키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의정부=고춘이기자] 의정부시 의정부3동주민센터(동장 조복현)는 지난 26일 오전 8시30분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친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우선 의정부3동주민센터의 거울이자 첫인상을 주는 민원창구 담당자를 대상으로 일반적인 민원응대 및 상황별 불만민원 대응요령, 자아성찰을 통한 민원응대 준비 등 친절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한 내용을 위주로 주1회 진행하고 있다. 

또한 5월부터는 매월 2회(첫째·셋째 주 월요일) 직원이 순번제로 1일 강사가 되어 민원사례나 에피소드 등을 공유하는 참여형 친절교육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민원인 응대 시 첫인상이 중요함을 강조하며 눈미인(눈 맞추고 미소 지으며 인사 나누기) 캠페인 전개를 통해 내외부적으로 친절도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러한 친절도 향상을 위한 교육에 더하여 자치센터 수강생과 방문 민원인을 통한 만족도 설문조사를 연2회 진행하고 직원 대상 친절마일리지 제도를 실시하여 질적으로 향상된 민원서비스 제공을 꾀하고 있다.

조복현 동장은 전 직원의 친절역량 함양을 강조하면서 “민원인들이 만족할 때까지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통해 고객 중심 민원행정서비스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