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올 상반기 폭력예방 통합교육
의왕시, 올 상반기 폭력예방 통합교육
  • 의왕=서재호기자
  • 승인 2019.04.25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직원 건전한 가치관 함양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 직장 내 폭력예방 통합교육’이 실시되고 있다.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 직장 내 폭력예방 통합교육’이 실시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의왕=서재호기자] 의왕시는 미투 운동 확산 이후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근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 직장 내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함양하고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을 예방해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패밀리 코칭 상담소 소장이며 폭력예방 통합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고남숙 강사가 나서 ‘미투 운동 이후의 변화’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고 강사는 우리 사회 문화와 폭력의 연관성, 폭력에 대한 통념을 비롯해 성별에 기초한 다양한 폭력 문제를 양성평등의 관점에서 구체적인 행동과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해 참석한 직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폭력예방을 위해서는 법과 제도, 조직문화의 변화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성인지 감수성을 키워 사회적 불평등과 편견에 대해 올바로 인식하는 개개인의 의식 개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간 일상적인 대화 속에서도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상황들이 성희롱·성폭력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직원들이 인식하고 앞으로 서로 상호 존중하며 배려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관내 어린이집, 학교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하며 다양한 형태의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의왕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