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파주 월롱산 철쭉 한마당
27일 파주 월롱산 철쭉 한마당
  • 파주=이성훈기자
  • 승인 2019.04.2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 정상과 월롱시민공원서 다채롭게 
월롱산 정상에 철쭉이 만개해 있다. 
월롱산 정상에 철쭉이 만개해 있다. 

[경기도민일보 파주=이성훈기자] 파주시 월롱면과 월롱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는 ‘제1회 월롱산 철쭉 한마당’이 27일 월롱시민공원(월롱면 덕은리 산 134-1)과 월롱산 일대에서 개최된다.

월롱산은 등산객들에게 철쭉이 아름다운 산으로 입소문이 나있을 정도로 그 풍경이 유려하며 그간 월롱면 주민들이 힘을 합쳐 철쭉동산 조성에 심혈을 기울여왔다.

이번 행사에는 축제를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미션 완료 시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월롱산 인증 투어’는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이며 인증 투어에 참가해 월롱산 정상 철쭉동산과 본행사장(월롱시민공원)에서 모두 인증을 받을 경우 화분을 직접 꾸미고 가꿀 수 있는 ‘식물체험’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사진 무료 인화’ 행사를 진행해 월롱산과 철쭉을 배경으로 한 스마트폰 사진을 무료로 인화하는 부스를 운영하며 희망자에 한해 인화한 사진으로 ‘월롱산(철쭉) 사진 콘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사진 콘테스트는 행사 당일 심사를 거쳐 입상작을 선정하고 입상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건강 체크 부스가 운영되며 주민자치 동아리 공연, 초대가수, 밴드 공연 등 다양한 축하공연이 준비돼 있어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사상만 월롱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월롱산 철쭉 한마당 행사가 이번 제1회 행사를 시작으로 파주를 대표하는 봄꽃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1회 월롱산 철쭉한마당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월롱산 정상과 월롱시민공원에서 진행되며 축하공연은 오후 1시30분부터 시작된다.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경의선 월롱역과 본행사장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