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나들이 프로그램 펼쳐져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나들이 프로그램 펼쳐져
  •  안산=김성균기자
  • 승인 2019.04.22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안성 팜랜드로 떠나는 가족나들이 프로그램을 갖고 있다.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안성 팜랜드로 떠나는 가족나들이 프로그램을 갖고 있다.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박영혜)는 취약가족 대상자 40여명과 함께 가족의 친밀감 향상을 위한 가족나들이 프로그램 ‘봄~이 왔나 봄~’을 22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안성 팜랜드에서 호밀빵과 잼 만들기, 동물먹이주기 체험 등을 통해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며 가족이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과 소통의 기회가 됐다. 

함께한 부모들은 “봄 꽃동산에서 아이들과 추억이 될 수 있는 예쁜 사진도 찍고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이색체험이 좋았다”며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에 기분이 좋다.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박영혜 센터장은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되고 가족의 역량강화를 통해 자녀들이 건강하게 자랐으면 좋겠다”며 “건강한 가족문화 확산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의 가족 역량강화 지원 사업은 취약·위기가족이 가진 복합적 문제 해결 및 욕구 해소를 위한 지속적인 사례관리로 가족기능 회복과 정서·경제적 자립 역량강화를 위해 추진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