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금촌2동, 무인민원 옥외 전용부스 설치
파주 금촌2동, 무인민원 옥외 전용부스 설치
  • 파주=이성훈기자
  • 승인 2019.04.1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86종 365일 24시간 
파주시 금촌2동이 기존 청사 내부에 설치돼 있던 무인민원발급기를 옥외로 옮겨 365일 24시간 운영에 들어갔다.
파주시 금촌2동이 기존 청사 내부에 설치돼 있던 무인민원발급기를 옥외로 옮겨 365일 24시간 운영에 들어갔다.

 

[경기도민일보 파주=이성훈기자] 파주시 금촌2동은 민원행정서비스 품질과 시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기존 청사 내부에 설치돼 있던 무인민원발급기를 옥외로 옮겨 365일 24시간 운영에 들어갔다고 16일 밝혔다.

그동안 금촌2동 무인민원발급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운영돼 이용시간 외에는 사용이 불가능했다.

금촌2동은 주민들에게 더욱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옥외 전용부스를 설치해 야간, 주말 및 공휴일에도 무인민원발급기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선해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게 됐다. 

특히 옥외 전용부스에는 냉난방기와 CCTV가 함께 설치돼 기상조건과 상관없이 이용이 가능하며 야간 이용에 대한 안전성도 확보했다.

옥외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민원 종류는 주민등록등·초본, 부동산 등기사항 증명서, 토지(임야)대장, 국세(지방세)납세증명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총 86종으로 신분증 없이 지문 인식만으로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유미경 금촌2동장은 “옥외부스 설치를 통해 그동안 이용시간에 때문에 불편을 겪었던 민원을 해결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작은 불편과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여 시민이 감동하는 최적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