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검단동, 무인발급기로 365일 민원해결
인천 서구 검단동, 무인발급기로 365일 민원해결
  • 구봉회기자
  • 승인 2019.04.15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대기 시간 지연 해소
서구 검단동이 동 행정복지센터 앞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고 운영을 시작했다.
서구 검단동이 동 행정복지센터 앞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고 운영을 시작했다.

 

인천 서구 검단동(동장손진승)은 동 행정복지센터 앞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검단동은 최근 2년 사이 신축빌라 입주 등 급격히 증가하는 인구수에 따라 민원발급양이 지속해서 증가해 민원대기 시간 지연 등 불편이 발생함에 따라 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있도록 이번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했다.

동 행정복지센터 앞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휴무일 없이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이용객들은 지문을 통한 본인확인 절차 후 주민등록등·초본, 토지·임야·건축물대장, 자동차등록원부, 병적증명서, 초·중·고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등을 포함한 80여종의 증명을 발급받을 수 있다. 

다만 대법원의 정책에 따라 등기부등본은 청사 밖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되지 않으니 이용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손진승 검단동장은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관공서 업무시간 외에도 편리하게 민원증명을 발급하게 돼, 주민 욕구에 부응하는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인구유입 등 인구증가 추세를 고려해 추가 설치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