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개소
군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개소
  • 군포=서재호기자
  • 승인 2019.04.1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단절여성 경제활동 참여 종합지원
군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개소식 테이프커팅이 진행되고 있다. 
군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개소식 테이프커팅이 진행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군포=서재호기자] “저출산·저고용 시대에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경제생활도 함께 지원해야 인구·경제정책에 실효성이 생긴다고 믿는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15일 군포시청 별관 1층에서 개최된 ‘군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의 개소식에서 새일센터가 출산장려와 일자리 창출효과를 동시에 거두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 한 시장은 “결혼이나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새로운 인생을 선물할 새일센터가 여성이 살고 싶은 군포 만들기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가능한 모든 지원을 집중, 성공적인 센터 운영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8일부터 업무를 개시한 군포새일센터는 상담실과 교육장을 갖추고 결혼이나 임신, 출산과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직업 상담과 교육·훈련, 취업알선, 사후관리까지 종합적인 지원업무를 수행한다.

지역 내 경력단절여성의 경제활동 복귀 및 참여를 돕기 위한 종합지원기관으로서 단순한 취업알선이 아니라 취업 준비와 유지관리서비스도 제공함으로써 여성들이 되도록 경력단절 상황을 재차 겪지 않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

자세한 지원 가능 업무 등의 정보는 군포새일센터에 전화(031-390-4035~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