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수소연료전지차 20대 민간보급
고양시, 수소연료전지차 20대 민간보급
  • 고양=이성훈기자
  • 승인 2019.04.15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쏘 구매보조금 3250만원 지원

고양시는 미세먼지 특별대책에 따른 친환경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수소연료전지차 20대를 민간에 보급하기로 하고 15일부터 구매신청 접수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4월12일) 전일까지 고양시에 주소가 등록된 시민, 기업, 법인, 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이다. 

보조금 지원이 가능한 수소연료전지차는 자동차관리법, 대기환경보전법 등 관계 법령에 의해 자동차와 관련된 각종 인증을 모두 완료한 차량으로 현재는 현대자동차 넥쏘 1종이 해당되며 지원 금액은 국비보조금 2250만원과 시비보조금 1000만원으로 대당 총 3250만원을 지원한다.

수소연료전지차 구매보조금 희망자는 수소연료전지차 판매점(대리점)에 방문해 상담 후 신청서를 작성·제출하고 판매점(대리점)에서 구매신청자가 제출한 신청서류를 고양시에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판매점(대리점)에서는 차가 1개월 이내 출고 가능할 경우에 신청이 가능하며 출고·등록 순으로 보조금을 지급한다.

한편, 전국 수소충전소 현황은 ㈔한국수소산업협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는 수소 충전소가 부족해 충전이 불편할 수 있으므로 신중히 판단하고 구매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수소연료전지차는 미세먼지 배출이 없고 온실가스 감축효과가 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조하거나 고양시 민원콜센터(031-909-9000)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