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어린이ㆍ청소년 참여위원 위촉
인천 동구, 어린이ㆍ청소년 참여위원 위촉
  • 신범식기자
  • 승인 2019.04.14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2명 선발 아동친화도시 구현
동구가 2019년 제3기 어린이ㆍ청소년 참여위원 위촉식 후 한자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구가 2019년 제3기 어린이ㆍ청소년 참여위원 위촉식 후 한자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 동구는 지난 1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아동의 참여권 증진을 위한 2019년 제3기 어린이ㆍ청소년 참여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어린이ㆍ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아동이 지역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아동의 의견을 듣고 아동의 참여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만들어진 자치기구로 구는 지난 2월부터 공개모집과 기관추천을 실시해 어린이 참여위원회 23명, 청소년 참여위원회 19명 등 총 42명을 선발했다. 

이날 위촉식은 아동 권리에 대한 영상 시청 후 선발된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어린이ㆍ청소년 참여위원회의 역할과 필요성에 대하여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위원회는 어린이ㆍ청소년 관련 정책 및 예산에 대한 연구와 의견제시 및 참여, 참여위원회가 직접 기획하는 사업의 추진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모든 사업과 정책을 추진할 때 아동의 목소리를 들으며 아동이 안전하고 살기 좋은 진정한 아동친화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어린이ㆍ청소년이 제안한 안건들은 아동정책 수립과 운영 과정에서 의견을 적극 검토해 반영토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