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보건소, 공중보건의사 직무교육 실시
인천 옹진군보건소, 공중보건의사 직무교육 실시
  •  배연석기자
  • 승인 2019.04.14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옹진군보건소가 인하대병원 세미나실에서 ‘2019년 신규 공중보건의사 배치 및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옹진군보건소가 인하대병원 세미나실에서 ‘2019년 신규 공중보건의사 배치 및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인천 옹진군보건소는 지난 12일 인하대병원 세미나실에서 ‘2019년 신규 공중보건의사 배치 및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매년 4월 신규 공중보건의사를 배치하기 전 도서의료 취약지역인 관내 지역특성과 함께 응급환자 처치 및 만성질환자 관리 등 주민건강을 책임지기 위한 직무교육을 해오고 있다.

직무교육의 주요 내용은 △옹진군 도서지역에 대한 소개와 그에 따른 공중보건의사의 역할 △공중보건의사 복무 관련 행정사항 △성폭력 응급키트 채취방법 △지역 환경에 맞는 보건의료사업 소개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직무교육에 참석한 대학병원 관계자들은 “응급환자 후송을 위한 닥터헬기 요청 및 원격진료 협진을 비롯해 한국전문소생술(KALS) 교육 등 공중보건의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 신규 공중보건의사 29명 중 의료취약지역인 서해5도엔 전문의를 우선 배치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장정민 옹진군수는 “섬에서는 보건지소의 역할이 막중하다”며 “신규 공중보건의사들이 보건지소를 방문하는 군민 한 사람 한 사람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복무기간 중 최선을 다해 성실한 자세로 진료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