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의정부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 의정부=고춘이기자  
  • 승인 2019.04.08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대학교서 28일 동물보호 인식 제고

[경기도민일보 의정부=고춘이기자] 의정부시는 오는 28일 오후 1시부터 신한대학교 다목적실에서 ‘우리 아이 건강한 환절기 보내기’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의정부시가 주최하고 경기도수의사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반려동물 문화교실은 동물보호법이 점차 강화되면서 동물에게 이로운 법령이 많이 세워짐에 따라 반려동물 전문가가 시민들에게 올바른 정보 및 최신 동물 관련 정보를 전달해 주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에는 ‘TV동물농장’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 출연한 동물행동 전문가인 설채현 수의사를 포함하여 데일리벳 대표 이학범 수의사, 한국고양이수의사회 회장 김재영 수의사가 함께한다.

이번 강좌에는 고양이 전문가가 포함되어 반려묘에 관한 많은 정보를 얻을 것으로 보이며, 특히 반려동물 소유자가 지켜야 할 법규와 에티켓에 대한 내용도 들어 있어 소유자의 준법의식 향상에도 유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통해 의정부시민의 동물보호 인식이 한 단계 향상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동물을 사랑하는데 좋은 방법을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반려동물 보호자나 반려동물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150명을 접수받는다. 

신청 및 문의는 경기도수의사회(031-242-0258, www.gvma.or.kr) 또는 도시농업기술과(031-828-4033)를 통해 가능하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