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동구사랑상품권 판매대행 협약
인천 동구, 동구사랑상품권 판매대행 협약
  • 신범식기자
  • 승인 2019.03.1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발행 앞두고 10개 금융기관과 체결  
동구가 동구사랑상품권의 판매 및 환전 업무를 대행할 금융기관 10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서를 펼쳐 보이고 있다. 
동구가 동구사랑상품권의 판매 및 환전 업무를 대행할 금융기관 10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서를 펼쳐 보이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인천=신범식기자] 인천 동구의 동구사랑상품권 발행이 오는 4월 시중 유통을 앞두고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구는 14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동구사랑상품권의 판매 및 환전 업무를 대행할 금융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허인환 동구청장과 동구사랑상품권 판매대행점 금융기관 대표 10명이 참석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동구사랑상품권 판매 및 환전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판매대행점은 상품권의 보관·판매 및 환전 업무를 대행하는 업무를 맡게 되며 주민들의 구매편의와 가맹점의 환전 용이성을 높이기 위해 신용협동조합 5개, 새마을금고 5개 등 총 10개 금융기관이 참여한다. 

한편, 동구사랑상품권은 활력 있는 경제도시 구현을 위한 민선7기 허인환 구청장의 주요 공약사항으로 골목상권, 소상공인, 전통시장 등의 애향구매를 통해 지역자본 유출을 방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크게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동구사랑상품권의 유통을 확대하고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현재까지 음식점, 이·미용실, 카페 등 소상공인 점포 등을 대상으로 가맹점을 모집 중에 있다”며 “많은 주민들이 지역상품권을 사용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