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보행지킴이 위촉·표창장 수여
평택시, 보행지킴이 위촉·표창장 수여
  • 평택=두영배기자
  • 승인 2019.03.1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교통사고 미발생 강조 
평택시 보행지킴이 위촉장 및 표창장 수여식 후 한자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 보행지킴이 위촉장 및 표창장 수여식 후 한자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평택=두영배기자] 평택시는 13일 시청 통합방위상황실에서 보행지킴이 위촉장 및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오희홍 보행지킴이 단장을 비롯한 회원 20여명과 정장선 평택시장, 오명근 경기도의원, 양미자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회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그간 보행지킴이 활동에 공로가 많은 9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가 진행됐다.

오희홍 단장은 “지속적인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해 더욱 안전한 평택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정장선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평택시의 경우 2017년, 2018년도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건수는 각 5회로 2019년도에는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을 줄이기 위해 보행지킴이의 활동이 중요하다”며 왕성한 활동을 요청했다.

한편, 보행지킴이는 보행문화 개선을 위한 캠페인 추진 및 관내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동영상, 사진 등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한 해 동안 41개교 221회의 수업을 통해 평택시 보행환경 문화개선 등 교통문화 전반에 발전 계기를 마련하는 뜻 깊은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