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평택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 평택=두영배기자
  • 승인 2019.02.27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동네 복지학교 교육 스타트 
‘2019 우리 동네 복지학교’ 역량강화 교육에 참석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 
‘2019 우리 동네 복지학교’ 역량강화 교육에 참석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 

[경기도민일보 평택=두영배기자] 평택시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사회복지 종사자, 시민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2019 우리 동네 복지학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2019 우리 동네 복지학교’는 지역사회 복지현장에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역할 수행에 대한 방향성 제시 및 지역복지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해 아카데미 형태의 교육으로 기획됐으며 10개월간 10회기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교육에서 이경온(신도동종합복지회관 관장) 강사는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능과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의했으며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중요성과 역할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통해 교육에 참석한 참가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2019 우리 동네 복지학교’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올해 안에 모든 읍면동에 맞춤형복지팀 설치를 완료해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2개 읍면동에 353명으로 구성되어 각 지역의 활성화 사업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이웃이 이웃을 돕는 동네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