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지원
서울현대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지원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19.02.08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정시추가모집, 정시합격발표를 진행하고 있는 현재, 서울 당산에 위치한 바리스타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바리스타학과·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호텔식음료/관광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고 8일 전했다.

서울현대는 전문성을 갖춘 커피바리스타를 양성하기 위해 교내에서 여러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국제바리스타자격증인 유럽바리스타 자격증 Lv1, Lv2 자격증, 한국커피협회의 바리스타 1·2급 자격증, 한국능력교육개발원의 커피마스터, 미국호텔협회 바리스타자격증 등 졸업 전 5개 이상의 식음료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서울현대는 학생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취득한 자격증을 바탕으로 현장에 강한 바리스타로 거듭날 것이다.”라고 전했다.

서울현대 커피바리스타전공은 타 바리스타대학과 달리 커리큘럼의 80%를 실습수업으로 진행하는 실무중심의 커피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블렌딩, 로스팅, 커피커핑실습, 커피기구추출실습, 카페 창업에 맞는 제과 수업 등 바리스타의 기초단계부터 심화단계까지 실습 중심의 바리스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서울현대는 커피 전문점 및 커피 관련 회사, 외식업체 등으로 취업자를 대거 배출하여 97%의 취업률을 공식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정시합격발표, 정시추가모집을 앞두고 있는 현재 서울현대는 바리스타학과·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19학년도 신입생을 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