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보건소, 한방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인천 동구보건소, 한방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 신범식기자
  • 승인 2019.02.07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애주기별·개인별 맞춤형 
동구보건소가 어르신들에게 효과가 높은 한방향기치료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동구보건소가 어르신들에게 효과가 높은 한방향기치료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인천=신범식기자] 인천 동구보건소(소장 김권철)는 2019년에도 구민들이 한방(韓方)을 통해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전문적인 한방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구는 한방을 접목한 다양한 생애주기별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어르신들에게 효과가 높은 기공체조와 한방향기치료교실, 유치원·어린이집의 유아를 대상으로 한방유아건강교실, 중·고등학생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방청소년 건강교실, 성인을 대상으로 육아스트레스 및 육아우울증 해소 관리, 한방육아용품(천연한방비누) 만들기 교실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한의약 건강상담실을 운영해 사상체질검사·스트레스검사·말초혈관검사 등을 통한 개인별 맞춤형 건강상담도 실시한다. 

구 관계자는 “동구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20%가 넘는 지역으로 만성퇴행성질환 위주의 질병을 가지신 분들이 많다”며 “기공체조 등 한방운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만성퇴행성질환 개선에 매우 효과적이므로 어르신들이 많이 참여하셔서 건강한 노후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방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자는 28일까지 전화나 팩스(032-770-6519)로 신청 가능하며 기타 한방 프로그램 관련 문의 사항은 동구보건소 한방허브보건실(032-770-5726)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