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봉~매송간 도시고속도로 설 연휴기간 통행료 징수 눈살
비봉~매송간 도시고속도로 설 연휴기간 통행료 징수 눈살
  • 화성=김삼철기자
  • 승인 2019.02.07 17: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절 연휴 통행료 감면 역행
즐거운 설 명절기간 유일하게 통행료를 징수한 비봉~매송간 도시고속도로 톨게이트. 
즐거운 설 명절기간 유일하게 통행료를 징수한 비봉~매송간 도시고속도로 톨게이트. 

[경기도민일보 화성=김삼철기자] 지난 4~6일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내기 위해 고향으로 오는 중에 화성시 소재 비봉면에 있는 비봉~매송간 도시고속도로가 설 연휴기간 동안 통행료를 징수하여 고향길 귀향객들의 길을 막아 원성을 받았다.

매송 주민 한모(54)씨는 “화성시는 정부의 고속도로 통행료 감면 정책에 반하여 왜 통행료를 징수했는지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이용객 김모(54)씨도 “지난 추석 연휴기간 무료로 통행한 비봉~매송간 도시고속도로라 올해도 무료인 줄 알고 아무 생각 없이 통행을 했는데, 징수가 되어 놀랐다”며 “고속도로 통행료 징수를 받기에 톨게이트가 막히는 곳은 이곳이 유일한 것 같다”고 불만을 드러냈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7일 “예산을 올렸지만 예산부서에서 예산을 삭감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정부는 고속도로 통행료 감면 정책으로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증대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경기도는 올해에도 일산대교, 제3인경인고속도로, 서수원~의왕간 고속화도로 등 3곳이 무료 통행을 했으며 고속도로는 명절 연휴 동안 무료 통행에 따른 손실을 정부에서 보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고병준 2019-02-12 11:12:48
아.. 그래서 통행료가 징수 됬군요... 내 세금은 도대체 어따쓰는거지..
공원도 관리 안하고 산책로도 관리안하고 동탄에 아파트 짓는데만 세금 쓰는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