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새해 첫 회기 운영
김포시의회 새해 첫 회기 운영
  • 김포=박태양기자
  • 승인 2019.01.2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제19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열어
김포시의회 임시회가 열리고 있는 모습. 
김포시의회 임시회가 열리고 있는 모습. 

[경기도민일보 김포=박태양기자] 김포시의회(의장 신명순)는 22일 제19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2019년 새해 첫 회기 운영에 돌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임시회는 31일까지 10일간 이어지며 새해 첫 회기인 만큼 2019년 시 업무보고 청취와 더불어 2018년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 조례·규칙안 13건(의원발의 6건, 시장제출 7건),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등이 처리된다.

일정별로 보면 23일 조례·규칙안과 2019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등 일반안건을 소관 상임위에서 심의하고 24일부터 30일까지는 집행부로부터 상임위별 2019년 업무보고 청취 및 질의답변을 진행한다.

마지막 날인 31일은 제2차 본회의를 열어 2018년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과 조례·규칙안 등 일반안건을 의결하고 첫 회기를 마무리한다.

한편, 의원발의 조례 제정안으로는 오강현 의원이 시민의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등 보호를 위해 ‘김포시 정보화 역기능 청정지역 조성 조례안’, 박우식 의원이 부모의 육아부담 경감과 돌봄공동체 조성을 위한 ‘김포시 공동육아나눔터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제출했다.

또한 김종혁·홍원길 의원이 화재예방 활동 업무보조를 위해 설립된 의용소방대원 지원을 위해 ‘김포시 의용소방대 지원 조례안’, 배강민·한종우 의원이 한옥 진흥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김포시 한옥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아울러 개정 조례·규칙안으로는 최명진 의원이 도시농업 육성과 지원을 위해 ‘김포시 도시농업 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유영숙 의원이 ‘김포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규칙 일부개정 규칙안’을 발의했다.

신명순 의장은 “시 집행부의 한 해 업무보고가 임시회 주요 안건인 만큼 시민 복리증진을 위해 부족한 부분이 없는지 살펴볼 것”이라며 “올 한 해도 시민과 함께하는 든든한 의회상을 구현하기 위해 의원들과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