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보건소 금연클리닉 홍보
인천 연수구보건소 금연클리닉 홍보
  • 이원영기자
  • 승인 2019.01.10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중 개인별 1:1 맞춤형 관리 제공
지난해 8월 개최된 ‘가족 fun fun 통하자 금연가족캠프’ 참여자들.
지난해 8월 개최된 ‘가족 fun fun 통하자 금연가족캠프’ 참여자들.

 

인천 연수구보건소는 흡연자의 금연을 지원하고 간접흡연 피해를 줄이기 위해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연중 무료로 운영하며 금연을 원하는 주민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먼저 보건소를 방문해 등록하면 금연상담사의 상담과 니코틴 의존도와 일산화탄소 측정 등을 통해 개인별 1:1 맞춤형 관리를 제공한다.

금연 성공을 돕기 위한 금연침 시술, 금연보조제, 흡연욕구 대체물품도 무료로 지급한다. 

특히 여성전용 및 청소년전용 상담실을 갖추고 대상에 맞춰 상담과 관리를 제공하며 근무시간에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주민을 위해 사업장과 학교, 기관 등을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금연을 시도하다 실패했거나 20년 이상 흡연하고 있으며 2회 이상 금연에 실패한 경우에는 인천금연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전문치료형 캠프(4박5일)도 연계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새해에 금연을 다짐하고 금연클리닉을 방문하는 내소자가 평소보다 3배가량 많은데, 금연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금연클리닉 운영 외에도 금연구역 확대 및 금연캠페인 등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각적인 간접흡연 피해예방 금연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금연상담을 위한 방문 예약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보건소 금연클리닉(032-749-8161~3)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