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이마트희망장난감도서관 연천관 대여 배달서비스
신세계이마트희망장난감도서관 연천관 대여 배달서비스
  • 연천=김준호기자
  • 승인 2019.01.1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근성 어려운 원거리 지역 대상
신세계이마트희망장난감도서관 연천관이 찾아가는 장난감 대여 배달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신세계이마트희망장난감도서관 연천관이 찾아가는 장난감 대여 배달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연천=김준호기자] ㈔연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정식)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신세계이마트희망장난감도서관 연천관은 개관 2년차인 새해부터 원거리 부모와 아이들을 직접 찾아가는 장난감 대여 배달서비스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찾아가는 장난감 이동서비스 ‘행복이 GO!’라는 프로그램으로 연천군 10개 읍·면 중 농촌지역 8개 면 지역이 대상이다. 

이 사업은 접근성이 어려운 원거리 지역 아이들에게 영유아 발달 단계에 적합한 장난감 및 놀이교구를 가가호호 직접 방문 배달하는 서비스로 부모들의 경제적 어려움과 육아부담을 경감시키는 효과가 있다. 

전면 시행을 앞두고 신세계이마트희망장난감도서관 연천관에서는 홈페이지 구축과 만족도 조사, 전담직원 배치 및 백학과 신서면 지역을 대상으로 회원가입과 홍보 등의 시범사업을 추진했다. 

이용방법은 회원가입 후 장난감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장난감을 선택 신청하게 되면 전담직원이 차량을 이용하여 직접 배달 대여서비스를 하게 된다.

7세 이하의 영유아 자녀를 둔 연천군민이면 누구나 장난감도서관과 현장에서도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가정은 홈페이지(yctoy.or.kr)를 참조하거나 신세계이마트희망장난감 연천관(031-833-7111)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